트렌드

고프로 ‘히어로7 블랙’, 페이스북·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지원

2018.12.03

고프로가 히어로7 블랙의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공개했다.

고프로가 지난 9월 국내 출시한 히어로7 블랙은 고프로 제품 중 최초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한 제품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히어로7 블랙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모두 지원하게 됐다.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은 고프로로 촬영하는 동시에 고프로 앱과 유튜브 플랫폼을 연동해 생동감 넘치는 순간을 보다 빠르게 전해준다. 고프로에 따르면 라이브 스트리밍 과정이 간소화됐기 때문에 480p의 기본 해상도에서 720p 스트리밍으로 즉시 전환할 수 있고, 카메라 SD카드에 1080p의 고해상도로 저장하는 옵션이 있어서 가족, 친구, 팔로워에게 영상을 공유하기 쉬워졌다.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면서 채팅창 확인도 가능해,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이수헌 고프로 마케팅 트레이닝 매니저는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려면 리얼 타임 메시지 프로토콜(RTMP) URL이 필요했지만, 이번 고프로 앱 업데이트를 통해 히어로7 블랙에서 직접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일상적으로 볼 수 없었던 고프로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앵글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히어로7 블랙의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은 iOS 버전 고프로 앱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오는 12월 배포 예정이다. 고프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히어로7 블랙에서 리얼 타임 메시지 프로토콜(RTMP) URL을 사용해 비메오, 트위치 등의 동영상 방송 플랫폼에서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