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웹도 ‘실시간 검색’

가 +
가 -

네이버가 모바일 웹을 개편하며 ‘실시간 검색’ 검색 기능을 덧붙였다. 네이버 주요 카테고리별 검색 결과를 한눈에 보여주는 ‘퓨전웹’ 기능도 덧붙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은 뉴스와 주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글들을 실시간 찾아 보여주는 서비스다. 지난 4월10일 ‘리얼타임 검색’이란 이름으로 네이버 유선 웹으로 먼저 선보였다.

이번 모바일 웹에 적용된 실시간 검색은 네이버 뉴스,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 트위터 글들을 짧게는 5초 단위로 수집해 실시간 뿌려주는 방식이다.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짧게는 5초마다 자동으로 검색 결과를 갱신해 보여주는 ‘푸시’ 기능을 제공한다.

‘퓨전웹’은 모바일 환경에 맞춘 새로운 통합검색 결과화면이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 백과사전, 웹문서 등 검색 결과를 리스트 하나로 통합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출처에 관계 없이 검색어와 가장 연관도 높은 정보를 맨 위에 보여주므로, 좁은 휴대폰 화면이나 통신 속도가 느린 환경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네이버는 2009년 6월 모바일 웹을 선보이고, 2009년 12월에는 120명 규모의 모바일 센터 조직을 설립했다. N드라이브, 주소록, 지도, 미투데이, 뉴스캐스트, 웹툰, 블로그, 오픈캐스트 등 11개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A와 LG전자 옵티머스Q에 검색 위젯과 응용프로그램을 기본 탑재했다.

네이버는 앞으로 모바일 동영상 검색을 덧붙이고 바코드나 음성을 인식할 수 있는 검색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naver_mobile_realtime_search

naver_mobile_fusion_web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