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20’ 출시

2018.12.04

한국후지필름이 동영상 촬영 기능을 추가한 ‘인스탁스 스퀘어 SQ20’을 12월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스탁스 스퀘어 SQ20은 전작 SQ10과 마찬가지로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합친 하이브리드 카메라다. 즉석카메라에 디지털 이미징 기술을 탑재한 제품으로, 촬영 후 보정 및 사진을 선택해 출력할 수 있다. 정사각형 형태로 사진이 출력된다. 전작과 가장 큰 차이점은 최대 15초까지 비디오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동영상에서 베스트 컷을 골라 출력할 수 있는 ‘프레임 그랩’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는 점이다.

영상 필터도 입힐 수 있다. 35mm 필름 효과를 주는 필름 프레임이나 사진 테두리를 어둡게 하는 레트로 필터, 시퀀스 필터 등 필터 3종을 지원한다.

또 기존 이중 노출모드와 벌브모드 외에 사진 1장 안에 여러 장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분할 촬영 모드’와 다양한 사진을 독특하게 배치한 ‘콜라주 촬영 모드’, 빠른 셔터로 4가지 장면을 촬영하는 ‘연속 콜라주 모드’ 등이 추가됐다. 또한, 필터 2종이 새로 추가돼 총 18가지 이미지 필터를 지원한다. 4.0배율까지 확대할 수 있는 디지털 줌 기능도 탑재됐다.

SQ20은 메트블랙과 베이지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5만9천원이다.

한국후지필름은 연말을 맞아 ‘SQ6 홀리데이 패키지’도 출시했다. SQ6는 정사각형 포맷의 아날로그 즉석카메라다. 이번 패키지는 본체(펄 화이트, 아쿠아 블루, 루비 레드), 필름 10매, 크리스마스 데코 스티커 10매, 포토집게 10개, 크라프트 액자 1개로 구성됐다. 가격은 16만9천원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