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커뮤니티 축제 ‘데브스탬프’ 12월 개최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기술 기업이 한 자리에. 참가비는 1만원

가 +
가 -

블록체인 기술 커뮤니티와 국내 블록체인 기술 회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에 대해 알리는 ‘DevStamp(데브스탬프)’ 행사가 오는 12월18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다.

데브스탬프는 개발자(Developer)와 해시스탬프(Hashstamp)에서 따온 말로, 행사 참여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자임을 확인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현재 블록체인 기술의 문제점과 해당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논의하고 , 주요 블록체인 회사들의 기술과 2019년을 전망하는 발표로 행사를 구성했다.

현장에서 블록체인과 공개 소프트웨어, 이더리움 플랫폼의 현재와 향후 마일스톤, 올해 EOS 월드에서 나온 얘기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직접 개발에 참여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더리움, 아이콘, 람다256의 루니버스 핸즈온랩 교육 세션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를 주관한 이더리움연구회 박재현 오거나이저는 “현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이 점점 발전하고 이에 대한 자발적인 연구, 개발을 하는 커뮤니티들이 온-오프라인상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들 커뮤니티들이 각기 연구, 개발 한 것을 단순 온라인을 통해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함께 모여 논의하는 장이 필요하다”라며 “데브스탬프는 이러한 블록체인 커뮤니티들과 국내 블록체인 기술 회사들이 함께 모여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 문제점과 해결 방법을 심도있게 논의하고,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 회사들의 기술과 앞으로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전망해 보는 자발적인 행사”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기술 기업이 자발적으로 준비한 게 특징이다. 서울 이더리움 밋업, TES(Token Economy Study), 코리오스, 코스모스토크, 켈베오스, 크립토리서치서울, 케이블록 등 국내 주요한 블록체인 커뮤니티들이 모두 참여한다.

기술 기업으로는 루니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두나무 람다256, 세계 최고 덱스(Dex) 거래소 오지스, 기부 플랫폼 개발 이포넷, 라인 링크 체인을 개발하는 언체인, 이오스 플랫폼을 대표하는 이오스서울, 자산 거래용 블록체인 플랫폼 코드박스, 간편 지갑 루트원, 국내 최고의 컨트랙 보안 엔진 개발 수호, 하이퍼레저 플랫폼 전문 업체 키인사이드, 게임 플랫폼 매그너스, 아이콘 플랫폼을 개발중인 아이콘루프, 지식 거래 플랫폼 AHA 등이 참여한다.

전체 행사 주관은 블록체인 기술과 경제 모델에 대해 연구하는 이더리움연구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맡았다.

데브스탬프 행사 참가 신청프로그램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점심 포함 1만원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