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젠하이저, 블루투스5.0 기반 완전 무선 이어폰 출시

2018.12.11

독일 오디오 기기 제조기업 젠하이저가 블루투스 5.0기반의 완전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를 출시한다.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는 12월14일 전국 일렉트로마트를 시작으로 오디오 전문점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39만9천원이다.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는 젠하이저의 독자 기술이 적용된 7mm의 최첨단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내장돼 있다.

블루투스 5.0버전이 적용됐기 때문에 블루투스 4.2버전 제품 대비 전송 속도가 약 2배, 수신 거리는 최대 4배까지 개선됐다. 블루투스 표준 코덱인 SBC와 애플의 AAC 코덱 등을 지원해 범용성도 높였다. 퀄컴의 aptX와 저지연 코덱인 apt-X LL(Low Latency)을 적용해 왜곡 없는 음질뿐만 아니라 오디오와 비디오의 정확한 싱크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어폰을 낀 상태에서 주변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주변의 소리를 전달해주는 ‘트랜스페어런트 히어링’ 기능을 지원한다. 마이크에는 음성 인식율을 높이고 주변의 소음을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듀얼 빔포밍 기술이 적용돼 있다.

터치 인터페이스, IPX4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애플의 ‘시리’와 구글의 ‘구글 어시스턴스’ 등 음성인식 비서를 호출할 수 있다. 젠하이저 전용 앱을 사용하면 이퀄라이저를 개인 선호에 따라 맞춤 설정할 수 있다. 배터리의 수명은 4시간이며 충전케이스를 통해 충전하면 최대 1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