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가 +
가 -

업비트와 코빗에 이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도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하며 사이버 보안 강화에 나섰다.

ISMS 인증은 기업이 보안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심사, 이를 통과한 기업 및 기관에게 부여하는 제도다. 정보통신서비스 부문 전년도 매출액 100억원 이상, 전년도 직전 3개월간 일평균 방문자 100만명 이상인 곳은 ISMS 인증 의무 대상이다.

지난해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운영업체 중 ISMS 인증 의무 대상으로 선정된 곳은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등이다. ISMS 인증 의무 미이행업체엔 최대 3천만원 수준의 벌금이 부과된다

ISMS 인증은 관리과정 5개 분야, 정보보호 대책 13개 분야, 인증기준 104개 분야 253개 항목을 모두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코인원은 이번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정보보호 수준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임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은 안전한 거래소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계층화된 보안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코인원에 대한 보안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고,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안 및 자산 보호에 대한 우려 없이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