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구글, ‘크롬캐스트 3세대’ 국내 출시

2019.01.22

구글코리아는 ‘크롬캐스트 3세대’를 1월22일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롬캐스트는 모바일 기기의 콘텐츠를 TV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다. TV에 크롬캐스트를 연결한 후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모바일 기기 콘텐츠를 TV로 스트리밍하는 방식이다. 지난 2013년 1세대 기기가 처음 출시된 후 전세계에서 총 5500만대 이상의 크롬캐스트 및 크롬캐스트 내장 기기가 판매됐다.

| 구글 크롬캐스트 3세대

크롬캐스트 3세대는 지난해 10월에 처음 출시됐다. 성능을 개선해 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버전보다 하드웨어 속도가 15% 향상돼 1080p 해상도 영상을 최대 60fps로 끊김 없이 재생할 수 있다. 또 5GHz 대역의 와이파이 연결이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다.

디자인은 현재 구글 패밀리 디자인에 맞춰 변경됐다. 2015년 출시된 2세대처럼 원형 디자인을 유지했지만, 크롬 문양이 빠지고 G 로고가 음각 처리돼 간결하게 바뀌었다.

이전 기기와 마찬가지로 구글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구글 홈’과 연동돼 음성 명령으로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구글 홈을 통해 “오케이 구글, 넷플릭스에서 스카이캐슬 틀어 줘”라고 말하면 TV가 켜지면서 해당 콘텐츠가 바로 재생된다.

크롬캐스트는 TV 및 영화, 음악/오디오, 사진 및 동영상, 오락/게임, 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 걸쳐 2천개 이상의 다양한 앱과 호환된다. 안드로이드, iOS 스마트폰 및 태블릿, 윈도우 및 맥 노트북, 크롬북 등과 연동된다. 단, 화면 미러링 기능은 안드로이드 기기 및 크롬 브라우저에 특화돼 있다.

크롬캐스트 3세대는 화이트와 차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만4900원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