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 뷰잉, 맞춤형 OTT ‘세리시이오 TV’ 출시

세리시이오 TV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콘텐츠는 1만5천여편에 달한다.

가 +
가 -

CJ헬로 온라인영상서비스(OTT) 뷰잉이 ‘세리시이오(SERICEO) TV’를 정식 출시하고, 교육콘텐츠가 결합된 특화 OTT를 선보인다.

세리시이오 TV는 국내 지식서비스 업계 최초의 OTT 교육 플랫폼이다. CJ헬로는 지난해 10월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OTT 교육 플랫폼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3개월에 걸쳐 세리시이오 회원 대상 전용 OTT, 세리시이오 TV를 개발했다.

세리시이오 TV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콘텐츠는 1만5천여편에 달한다.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음성(AI) 검색기능이 적용돼 있어, 사용자는 원하는 콘텐츠를 좀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콘텐츠 큐레이션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루어진다. 세리시이오 TV 는 사용자의 시청내역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매일 4편의 프리미엄 강연을 추천한다.

이외에 세리시이오 TV는 10초 단위 장면검색 기능, 시청했던 콘텐츠를 PC나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이어볼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CJ헬로는 이전에도 ‘KBS-세종학당 글로벌OTT’와 한솔교육 ‘뷰잉 키즈’ 등 특정 그룹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한 특화모델을 선보이며 B2B 기업시장으로 서비스 확대를 추진해왔다. 이번 세리시이오 TV 출시를 통해 CJ헬로는 다양한 분야의 특화 콘텐츠 결합모델을 더욱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CJ헬로 뷰잉사업 담당 허유심 상무는 “세리시이오 TV는 뷰잉이 특화 콘텐츠와 결합한 첫 맞춤형 OTT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세리시이오 TV를 국내 OTT 시장의 새로운 비지니스 성공사례로 만들고, 다양한 분야와의 추가 협력을 통한 신규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