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VR 매장 전용 서비스 출시

60여종 이상 VR 콘텐츠, 매장 운영 솔루션

가 +
가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가상현실(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스토브 VR’을 정식 출시한다고 2월18일 밝혔다. 60여종의 VR 콘텐츠, 매장 운영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토브 VR은 최근 대학가 등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VR방을 운영하는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6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VR방에서 사업주가 개인적으로 구매한 게임을 서비스하면서 발생했던 저작권 분쟁, 이용 심의 문제 등을 해결했다. 스토브는 개발사들과 VR룸 등 공공장소에서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었으며, 제공되는 모든 VR 콘텐츠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쳤다.  사업주가 편리하게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시간 및 결제를 관리할 수 있는 매장 운영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이 점원 도움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상세 이용 가이드를 제공한다.

스토브는 지난해 4분기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시범운영을 거쳐 이달 정식으로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콘텐츠를 사용한 만큼 서비스 이용료를 내는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매달 정기적으로 별도의 비용 없이 신규 VR 콘텐츠 업데이트도 지원한다.

스토브 VR 사업을 총괄하는 김명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이사는 “VR 콘텐츠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체험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라며 “스마일게이트의 스토브 VR은 합법적인 콘텐츠 공급부터 매장 운영 솔루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 포인트로, VR방 사업을 계획하는 사업주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브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글로벌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는 계열사다. 현재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 PC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라이브 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게임의 사용자 커뮤니티, 전문 장비 없이 마우스와 키보드만으로도 웹툰을 손쉽게 창작할 수 있는 ‘툰스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