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가 +
가 -

페이스북 팬의 경제적 가치는 얼마일까요?

소셜미디어 분석업체인 싱캡스(Syncapse)가 페이스북 팬의 경제적 가치를 추산하였습니다. 싱캡스는 이를 위해 나이키, 노키아, 코카콜라 등 20개 브랜드에 대한 지출정도와 태도 등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페이스북 팬인 경우와 아닌 경우로 나누어  비교했습니다.

조사 항목

페이스북

팬인 경우

페이스북

팬이 아닌 경우

차이

연 평균 지출액

157.18달러

85.34달러

71.84달러

가족이나 친구에게

브랜드를 추천할 가능성

68%

28%

40%

브랜드를

계속 사용할 가능성

75.3%

47.5%

27.8%

브랜드에 대한 동질감

81.3%

38.6%

42.7%

<조사 대상 : 북아메리카 거주 4천명>

싱캡스가 상기 분석 결과를 토대로 추산한 페이스북 팬 1명의 가치는 연간 ‘136.38달러’입니다.

syncaps

페이스북 ‘좋아요(Like)’가 블로그 방문자 수를 얼마나 늘려줄까요?

블로그 서비스 타입패드(Typepad)가 페이스북 ‘Like’를 위젯으로 제공한 후의 트래픽 변화를 공개하였습니다. 최초로 제공한 사이드바 형태의 위젯은 1천5백여명의 블로거들이 설치하였는데, 그 결과 페이스북을 경유한 트래픽이 50%까지 늘었다고 합니다.

사이드바 'like'위젯 제공 후 트래픽 추이

사이드바 'like'위젯 제공 후 트래픽 추이

이후 위젯을 포스트 푸터 형태로도 제공하였는데, 이것을 2천 4백 여명의 블로거들이 설치했을 때에는 페이스북을 경유한 트래픽이 단 몇주만에 200%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트위터 위치기반 서비스 시작

트위터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조만간 위치기반 서비스를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위터 플레이스라고 명명한 이 서비스는 트위터를 작성할 때, 자신의 위치 정보를 입력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특정 장소를 관심 장소로 등록하여 지인들과 공유할 수도 있는데, 이미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중인 포스퀘어, 고왈라 등과 협력하여 제휴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관련글 : 트위터, 드디어 위치기반 서비스에 뛰어든다

하나투어, 트위터 해시태그를 이용한 실시간 지역 정보 제공 서비스 시작

하나투어의 여행, 생활 정보 사이트 겟어바웃이 지역 소식을 트위터로 실시간 공유하는 ‘데일리스팟’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하나투어가 정한 규칙에 따라 각 지역별로 태그를 입력하고 트윗을 작성하면, 겟어바웃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됩니다. 모여진 정보는 전체 또는 각 지역별로 구분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정보 제공을 원한다면, ‘#1233 + 전화 국가번호 + 지역번호’를 지역 태그로 하여 트위터를 작성하면 됩니다.

하나투어 겟어바웃 페이지에 접속할 필요 없이 트위터에서 지역 태그로 검색해도 해당 지역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ilysp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