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캐논, 가격·무게 낮춘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 출시

2019.03.04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자사 두 번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P’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의 시스템을 채용하면서 가격과 무게를 낮춰 대중성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EOS RP는 바디 기준으로 약 440g이다. 580g인 EOS R보다 무게가 크게 줄었다. 타사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와 비교했을 때도 100g 이상 가벼운 수준으로, 500ml 생수 한 병보다도 가볍다.

가격도 가벼워졌다. EOS RP는 국내 정식 발매된 풀프레임 카메라 중 가장 낮은 수준인 164만9천원(바디 기준)에 출시된다.

새롭게 적용된 풀터치 회전형 LCD도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소 중 하나다. 메뉴 설정부터 촬영까지 터치만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셀프 촬영을 포함한 다양한 구도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EOS RP는 약 262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와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8’을 탑재했다.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 시스템으로 약 0.05초의 빠른 AF 속도 및 부드러운 AF를 구현하며, 4K 24p 고해상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캐논은 추가 사은품과 캐시백을 제공하는 ‘EOS RP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1일부터 5월12일까지 EOS RP를 구매한 고객에게 정품 배터리 1개를 추가로 증정하며,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하면 DSLR용 EF 렌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EF-EOS R 마운트 어댑터’나 그립감을 높여주는 액세서리 ‘EG-E1’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캐논은 또 EOS RP와 RF 렌즈를 동시에 구매할 경우 최대 2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EOS R과 RF 렌즈를 구매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 캐시백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캐논은 EOS RP에 대해 “소비자들이 느끼는 풀프레임 카메라의 가격과 무게 부담을 줄여 여성 사용자 확대 등 풀프레임 카메라 대중화를 이끌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