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 출시

주민번호 대신 카드 정보로 빠르고 간편하게 본인 확인이 가능

가 +
가 -

아이핀과 공인인증서를 대신할 좀 더 쉬운 본인 확인 서비스는 없을까. KG이니시스가 카드 정보를 이용해 간편하게 본인 확인할 수 있는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는 개인이 보유한 카드 정보를 활용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본인 소유 카드를 통해 카드사 앱카드 인증, 카드번호를 기반으로 한 ARS 인증, 카드사 홈페이지 인증 방법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대신할 수 있다. 따로 앱을 내려받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평소 이용하고 있는 각 카드사 앱을 이용해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구분 없이 본인 명의 카드면 모두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G이니시스는 NH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카드사에서 모두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KG이니시스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는 이용자나 재외국민이 본인 명의 카드 한 장으로 간편하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발급과 사용이 까다로운 아이핀과 공인인증서 대신 카드 본인 확인 서비스나 모바일과 웹에서 카드 비밀번호, 유효기간, CVC 번호만 입력하면 끝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를 출시를 통해 이용자들의 본인 확인 수단 선택권과 간편함이 크게 확대됐다”라며 “특히 휴대전화 보유와 관계없이 본인 소유 카드 한 장으로 온라인상에서 결제하는 방식 그대로 본인 인증이 가능해졌으며, 이번 서비스를 발판 삼아 당사 결제 서비스의 편리성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