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하이콘, ‘블록메이슨’과 블록체인 기술 개발

가 +
가 -

개발자 중심의 블록체인 기술을 추구하는 블록메이슨과 차세대 블록체인 시스템을 개발하는 글로스퍼·하이콘이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위해 뭉쳤다. 디앱(dApps)을 개발할 때, 프로그래머들이 마주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월18일 밝혔다.

블록메이슨이 개발하는 ‘링크’는 블록체인을 다뤄본 경험이 없어도 게임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BaaS)다. 개발자는 웹과 모바일 API를 사용하듯이 링크를 통해 스마트 계약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기능을 게임 서비스에 도입할 수 있다. 암호화폐 서버를 따로 관리하거나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개발자는 단순히 스마트 계약을 링크에 추가하고 API 결과를 게임이나 앱에 사용하면 된다. 링크는 API 트랜잭션 용량을 제공하는 유틸리티 토큰 ‘블링크’를 사용한다.

블록메이슨 마이클 친이 대표는 “글로스퍼·하이콘과 파트너가 되어 매우 기쁘다. 오늘날 업계에서 가장 진보된 기술을 가지고 있는 팀”이라며 “개발자들이 디앱(DApp)을 확장하고 만들어나가는데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스퍼는 블록체인 플랫폼 인피니티를 운영하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이다. 더 빠르고 안전하며 확정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 블록체인의 적용사례를 만드는 게 목표다. 블록체인 플랫폼에 DAG(Directed Acyclic Graph: 방향성이 있는 비순환그래프)를 구조를 도입했다. 블록 여러 개를 동시다발적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이중 지불 문제를 막는 스펙터 컨센서스 알고리즘도 차용했다. 글로스퍼는 인피니티를 기반으로 자체 암호화 화폐 ‘하이콘’을 사용한다.

글로스퍼·하이콘의 김태원 대표는 “블록메이슨이 개발하는 링크는 블록체인 개발의 미래를 형성케 할 중요한 프로젝트”라며 “우리가 진행하고 있는 정부 프로젝트에 접목이 될 수도 있으며,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개발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도구로 소개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