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태거스’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가 +
가 -

애드테크 스타트업 태거스가 베이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월20일 밝혔다.

태거스는 쇼핑몰 및 커머스 광고주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광고주가 동시에 여러 상품에 대한 광고 캠페인을 손쉽게 집행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성과 최적화까지 자동화 했다. 2018년 10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상품 1만7천여개를 광고했다.

태거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 마련에 나선다. 진희종 태거스 대표는 “태거스의 솔루션은 성과 데이터 수집을 위한 픽셀 설치에서부터 자동화된 소재 생성, 분석 리포팅과 성과 최적화 관리까지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작업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광고 전담 개발인력이 없는 대부분의 커머스 광고주들에게 최선의 대안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거스 측은 솔루션 도입 이전과 비교해 도입 후 평균 2.5배 정도의 ROAS(광고비 대비 매출 회수율) 상승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 (오른쪽 아랫줄) 진희종 태거스 대표

| (오른쪽 아랫줄) 진희종 태거스 대표

이번 투자를 진행한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주환수 대표는 “뜻밖에도 중소규모 커머스 광고주들의 상품 광고 캠페인을 위한 솔루션이 거의 없었다”라며 “이런 고충을 빨리 발견해서 좋은 솔루션을 이미 제공하고 있는 팀의 전략적 집중과 기술력을 높게 평가했다”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태거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솔루션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며 작년 11월 베트남에서 열린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 ‘Startup Runway Week in Vietnam-Rising X In Vietnam’에서 1등을 한 성과에 이어서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진출에 도전할 계획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