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AI 스피커와 마블 캐릭터의 만남…’U+AI 어벤져스’ 출시

2019.03.25

LG유플러스는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AI 스피커 ‘U+AI 어벤져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3월25일 밝혔다.

U+AI 어벤져스는 마블과 콜라보레이션 한 AI 스피커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I 스피커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점이 특징이다.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 인기 마블 히어로를 시각적으로 활용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4월 개봉 예정 영화인  ‘어벤져스4: 엔드게임’의 상영 시점에 맞춰 U+AI 어벤져스를 선보인다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최근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마블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차세대 AI 스피커에 대해 “기존 AI 스피커가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음악 듣기, 날씨, 라디오 등 청각적인 재미를 제공했다면 신제품은 생동감 있는 마블의 3D 캐릭터를 활용, 시각적인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아이언맨 등 마블 캐릭터를 AI 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설정할 수 있으며, 마블 관련 퀴즈 서비스를 통해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이번 AI 스피커는 ‘U+아이돌Live’ 등 LG유플러스 영상 콘텐츠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U+아이돌Live는 아이돌 멤버들의 생방송 무대 중 카메라별, 멤버별 영상을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 ‘MWC19 바르셀로나’에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고음질 원통형 AI 스피커를 공개한 바 있다.

U+AI 어벤져스는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했다. 지난 2017년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제휴를 맺고,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프랜즈+’, ‘프랜즈+미니’ 등의 AI 스피커와 IPTV 셋톱박스 등 총 기기 285만대에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