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라이더스, 내달 전국 광역도시 달린다

오늘 대전 서구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가 +
가 -

배민라이더스가 전국 주요 광역 도시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한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의 프리미엄 외식배달 서비스 ‘배민라이더스’가 부산, 대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다음 달 울산과 광주에도 진출한다.

배민라이더스는 수제버거, 파스타, 스테이크, 스시, 인도 커리, 베트남 쌀국수, 디저트 카페·베이커리 등 이전에는 배달되지 않던 다양한 맛집 음식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배달의민족 앱 안의 프리미엄 메뉴 카테고리로 ‘앱 안의 앱’처럼 들어가 있다.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배민라이더스와 같은 프리미엄 외식 배달 시장은 매년 주문수가 전년 대비 2-3배씩 급성장해 왔다. 배민라이더스의 최근 월간 주문수는 1년 전에 비해 약 3배 늘어난 약 80만건에 달한다. 입점 음식점 수는 1년 전에 비해 2.5배 이상 증가해 8천여곳을 넘어섰다.

2015년 6월 서울 강남, 송파, 서초 등 강남 3구에서 출발한 배민라이더스는 2017년 10월 서울 25개구 전역으로 확대됐다. 이후 인천, 부천, 분당, 일산, 수원 등 경기도 일대로 진출했으며 작년에는 최초로 비수도권인 대구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20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부산의 첫 반응은 ‘폭발적’이었다”라며 “서비스 개시 후 첫 주말인 지난 23일 하루 주문수는 1천건에 육박했다”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이날 부산진구는 서울의 강남구, 관악구, 송파구, 마포구, 용산구에 이어 전국에서 6번째로 높은 주문수를 기록했다.

27일은 대전 서구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오는 4월17일에는 울산광역시 남구, 4월24일에는 광주광역시 서구에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