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소니, 저음 무선 헤드폰 ‘WH-XB700’ 출시

2019.04.16

소니코리아가 저음 무선 헤드폰 ‘WH-XB700’을 출시한다고 4월16일 밝혔다.

무선 헤드폰 WH-XB700은 저음에 특화됐다. EDM, 팝, 힙합, 록 등 저음이 강조되는 음악 장르에 최적화된 소니 엑스트라 베이스 시리즈 신제품이다. 3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한 WH-XB700은 강력한 저음과 함께 선명한 보컬을 들려준다.

소니의 최신 오디오 기술도 적용됐다. 손실 압축 음원의 음질을 향상시켜주는 ‘DSEE’ 기술을 적용했으며, 일반 SBC 블루투스 코덱뿐만 아니라 AAC, aptX 코덱을 지원해 고음질 음원을 즐길 수 있다.

편의성도 개선됐다. 부드러운 쿠션 처리가 된 이어컵이 적용돼 장시간 헤드폰을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이어컵이 안으로 회전하는 스위블 구조로 설계돼 보관이 쉽다.

음악 감상 중 통화도 쉽게 할 수 있다. 헤드폰 오른쪽 하우징에 부착된 다중 기능 버튼을 활용하여 헤드폰을 벗지 않고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다. 기기와 헤드폰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NFC 기능 외에도 3.5mm AUX 케이블을 지원해 상황에 따라 유선과 무선 연결을 선택해 쓸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 등 인공지능(AI) 비서 호출 기능도 제공한다. 또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앱을 통해 사운드 위치 제어, 서라운드, 이퀄라이저 등 사용자 취향에 맞는 음장을 스마트폰에서 설정할 수 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30시간 사용할 수 있다. USB-C 타입을 적용해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10분 충전으로 최대 9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WH-XB700은 블랙과 블루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4월16일 정식 출시된다. 가격은 19만9천원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