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애플, ‘에어팟 2세대’ 국내 출시

2019.04.19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 2세대’가 국내 정식 출시됐다. 애플코리아는 4월19일부터 새로운 에어팟을 애플 가로수길 및 애플 공인 인증 리셀러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20일(현지시간) 조용하게 발표된 에어팟 2세대는 전작과 큰 변화 없이 내부 성능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외관상 변화가 거의 없으며, 콩나물 디자인도 그대로다.

달라진 점은 애플이 새롭게 설계한 H1 칩이다. H1 칩은 헤드폰과 이어폰 전용으로 개발됐다. 이전에는 애플워치에 적용된 W1 칩을 사용했다. H1 칩은 고효율 성능과 더욱 빨라진 연결 시간, 더 긴 통화 시간, 시리 음성 호출 기능을 제공한다. 또 에어팟 2세대는 블루투스 5.0을 지원한다.

또 H1 칩은 최대 1시간 더 긴 통화 시간을 제공한다. 애플은 50% 통화 시간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에어팟 2세대는 한 번 충전으로 5시간의 음악 재생 시간, 최대 3시간의 통화 시간을 제공한다. 충전 케이스 안에서 15분만 충전해도 음악 재생은 최대 3시간, 통화는 2시간까지 가능하다.

기기 연결 시간은 2배 빨라졌다. 이를 통해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아이패드 등에서 음악을 듣는 중에도 끊김 없이 기기 간 전환을 할 수 있다. 에어팟 1세대에서는 기기를 전환할 때 체감할 수 있는 지연 시간이 발생했다. 게임 지연도 최대 30% 줄었다.

음성으로 인공지능(AI) 비서 ‘시리’를 호출할 수 있는 ‘시리야’ 기능도 추가됐다. 이전 에어팟에서는 몸체를 두드리는 방식으로 시리를 호출할 수 있었다.

또한, 무선 충전 케이스가 추가됐다. Qi-호환 충전기를 통해 선 없이 충전할 수 있으며, 케이스 전면에 있는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상태를 알 수 있다.

에어팟 2세대 기본 충전 케이스 모델은 19만9천원,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은 24만9천원이다. 무선 충전 케이스 단품을 9만9천원에 구매할 수도 있다.

한편, 비슷한 시기에 발표된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는 국내에서 지난 18일부터 온라인 주문을 받고 있다. 다음 주 중 정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