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게임’, 최다 트윗 영화로 등극

가 +
가 -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전세계에서 5천만건 이상의 트윗을 생성하며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영화에 등극했다. 트위터는 이중 절반에 가까운 트윗이 개봉 후 일주일 간 발생했다고 밝혔다.

트위터에 따르면 전세계 마블 팬들은 어벤져스와 관련된 다양한 트윗을 쏟아냈다. 영화 ‘어벤져스’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표하는 #ThankYouAvengers 해시태그 운동을 비롯해, 영화 출연진과 감독이 해시태그로 #DontSpoilTheEndgame(엔드게임을 스포일러하지 마라)라며 영화 결말을 공유하지 말라고 당부하자 #DontSpoilTheEndgame 운동이 전세계로 확산되는 등 트위터를 통해 그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로버트 다우니보다 아이언맨을 더 잘 연기할 수 있는 배우는 아무도 없다”라는 내용의 트윗은 일주일 만에 12만건에 달하는 리트윗과 40만건이 넘는 ‘마음에 들어요’를 이끌어 냈다. ‘캡틴 아메리카’를 연기한 크리스 에반스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ThankYouAvengers 게시물 중 일부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감동적이다. 오늘 나는 깊은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라고 올린 트윗은 56만건에 육박하는 ‘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한편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마블 캐릭터 1위은 ‘타노스’가 차지했다. 타노스의 뒤를 이어 토르, 아이언맨이 각각 2, 3, 위를 기록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