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카카오, AI 스피커 ‘카카오미니C’ 고음질 업데이트

2019.05.08

카카오가 5월8일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C’의 스피커 성능을 업데이트한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사운드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음질을 개선하는 방식이다.

카카오는 미국 소재 음향 전문 회사 굿헤르츠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굿헤르츠의 사운드 알고리즘을 카카오미니C에 적용해 음성과 음폭 기능을 크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현장감 있는 고음질 음성과 폭넓은 음역대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스피커 성능 업데이트는 멜론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를 통해 재생되는 음악, 동화 읽어주기, 라디오 듣기 기능 등에 모두 적용됐다.

굿헤르츠 사운드 알고리즘은 카카오미니C에 내장된 프로세서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음질을 개선한다. 카카오에 따르면 특히 음성, 음악의 저음, 고음 부분을 이전보다 훨씬 세밀하게 표현한다. 또 무리한 재생을 실시간으로 감시해 스피커 손상을 줄여준다.

이번 업데이트는 8일부터 순차 적용된다. 기존 ‘카카오미니’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에 대해 카카오 관계자는 “구조상 카카오미니C와 카카오미니에 적용된 안드로이드 OS 버전이 다르기 때문에 기존 카카오미니에는 이번 업데이트 적용이 안 된다”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향후 굿헤르츠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극장 모드 등 새로운 음향 효과도 지원할 계획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