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정리

KT, 군 병사 전용 ‘무제한’ 요금제 출시…월 5만5천원

2019.05.13

KT가 군 병사 전용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Y군인 55’를 5월13일 출시했다. 월 5만5천원에 매월 100GB의 데이터(데이터 소진 후 속도 제한)를 제공하는 요금제다.

이동통신사들은 지난 4월1일 일과 후 휴대전화 사용이 허용되는 군 문화 개선에 맞춰 현역 병사 전용 요금제를 내놓고 있다. 이들이 내놓은 군 병사 전용 요금제는 크게 월 3만3천원, 5만5천원 요금제로 구분된다.

KT는 기존에 3만3천원 요금제만 출시했다. 하지만 이번에 5만5천원 요금제를 새롭게 추가로 선보였다. 월 5만5천원 요금제는 매월 100GB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데이터 소진 시 최대 5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 4월1일부터 병사들도 부대에서 개인 휴대폰을 쓸 수 있게 됐다. (출처=국방일보)

KT 관계자는 “기존에 현역 병사 전용 요금제로 3만3천원 요금제 1종만 출시했는데, 군에서 쓰는 분들의 데이터 사용패턴에 따라 고객 편의 차원에서 이번 요금제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경쟁사인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앞서 5만5천원 요금제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월 3만3천원에 매월 6GB 데이터(데이터 소진 후 1Mbps 속도 제한)를 제공한다. 평일 일과 후 18~22시와 휴일(주말 및 공휴일)에는 매일 2GB를 무료로 쓰고 3M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5만5천원 요금제는 월 100GB를 제공하고 데이터 소진 시 5Mbps 속도를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월 3만3천원에 일일 2GB 데이터(데이터 소진 후 3Mbps 속도 제한)를 제공한다. 월 5만5천원 요금제는 일일 5GB 데이터(데이터 소진 후 5Mbps 속도 제한)를 제공한다.

모든 군 병사 전용 요금제는 음성과 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KT 관계자는 “기존에 현역 병사 전용 요금제로 3만3천원 요금제 1종만 출시했는데, 군에서 쓰는 분들의 데이터 사용패턴에 따라 고객 편의 차원에서 이번 요금제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KT는 Y군인 55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미디어팩 3개월 무료 ▲Y군인 가입자 대상 경품 추천 ▲페이스북 군인 친구소환 이벤트를 시행한다.

KT 무선사업담당 김영걸 상무는 “앞으로도 KT는 군 장병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