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베스핀글로벌과 MOU체결…클라우드 사업 확대 나서

가 +
가 -

국내 대표적인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과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분야 사업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신규 ERP 고객 및 기존 온프레미스(On Premise) 인프라 사용 고객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협력을 위하여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의 박윤경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팩토리의 구축형 ERP 고객이 클라우드로 전환하는데 있어 보다 안정적으로 편리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베스핀글로벌 이주원 상무, 강종호 전무, 영림원소프트랩 박윤경 부사장, 호웅기 전무

| (왼쪽부터) 베스핀글로벌 이주원 상무, 강종호 전무, 영림원소프트랩 박윤경 부사장, 호웅기 전무

이번 MOU에 따라 영림원소프트랩은 구축형 ERP인 ‘K-System Genuine’ 사용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클라우드에 가입하고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영림원소프트랩 고객이 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앞으로 각사가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한 ERP 솔루션 및 최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은 국내 최초의 한국형 ERP 패키지로, 국내 중견 기업 등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제공하고 보다 실용적인 정보화와 경영 역량을 지원한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 특화되어 PC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능이 모바일에서도 구현된다. 고객은 개별 사용자 활동 시점에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IT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베스핀코리아 부문 강종호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팩토리를 지원하는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하고자 할 때 빠르게 대응하고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전문가를 보유한 베스핀글로벌이 고객들의 클라우드 혁신을 적극 돕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