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전화로 돈 보내는 ‘T전화송금’ 출시

휴대폰 번호만 알면 송금 가능

가 +
가 -

AI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가 SK텔레콤과 손잡고 T전화 연락처에서 바로 이체가 가능한 ‘T전화송금’ 서비스를 선보였다.

T전화송금 서비스는 사용법은 간단하다. 핀크 앱을 먼저 내려받고 T전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안드로이드와 iOS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T전화 연락처에 저장된 특정 인물을 선택한 뒤 영상통화, 문자와 같은 T전화 부가 기능 중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가 핀크 앱 무료송금 화면에 자동으로 기입된다. 이용자는 송금 금액만 입력한 후 비밀번호 인증만 하면 상대방에게 송금할 수 있다. 휴대폰 번호가 아닌 연락처는 ‘이용 불가능’ 번호로 팝업창이 뜬다.

상대방이 핀크 앱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도 돈을 받을 수 있다. 1일 최대 200만 원까지 횟수 제한 없이 국내 무료 송금이 가능하다. 핀크를 사용하지 않고 송금을 진행하면 핀크 앱 설치 안내 문자가 발송되고, 수신자가 당일 17시까지 수락해야 최종 소금이 완료된다.

송금을 위해 금융 앱을 실행하거나 사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핀테크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핀크 민응준 대표는 “SKT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하며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T전화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핀크는 통신사와 다양한 업무 협력을 통해 송금뿐만 아니라 핀크의 다양한 금융 편의 서비스를 지원해 이용자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생활 밀착형 금융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 금융 플랫폼 핀크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금융 챗봇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수입∙지출을 보기 쉽게 정리해주는 자산 관리 및 분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동남아시아, 유럽 등 총 12개국에 수수료 부담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입금할 수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