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툰, 현대 로맨스 웹소설 공모전 개최

웹소설 원작 기반 영상화 IP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가 +
가 -

웹툰 및 웹소설 플랫폼 저스툰이 현대 로맨스 장르의 웹소설만 뽑는 ‘제4회 저스툰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웹소설 원작 기반 영상화 IP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로맨스 장르만 접수 가능하며, 참신하고 기발한 판타지 소재가 들어간 경우 가산점이 주어진다. 상금은 대상 1명에게 2천만원, 우수상 1명에게 1천만원, 장려상 1명에게 500만원, 영화 및 드라마 제작사인 JTBC 관계사 필름몬스터의 이름을 딴 필름몬스터상(상금 500만원)을 신설해 총 상금 4천만원이 주어진다. 필름몬스터상은 다른 상과 중복 수상이 가능하다.

저스툰은 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이 운영하는 웹툰 및 웹소설 플랫폼이다. 2018년 하반기부터 2019년 현재까지 중국 32편, 일본 11편, 태국 9편, 대만 3편, 미국 3편, 프랑스 1편 등 총 6개국에 59편의 웹툰, 웹소설 콘텐츠를 수출하며 IP 비즈니스에 강점을 보여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블코믹스, 드라마, 게임, 해외 수출 등 IP 사업이 가능한 원천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6월3일부터 9월3일까지. 저스툰 홈페이지(www.justoon.co.kr)에서 내려받은 참가신청서와 연재분 20화 이상의 원고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