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국내 최대 펜션 예약 서비스 인수

가 +
가 -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국내 최대 실시간 펜션 예약 서비스 ‘우리펜션’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야놀자는 국내 최다 펜션 인벤토리를 확보, 총 1만개 이상의 펜션 및 풀빌라 등의 예약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 양사는 서비스 통합 이후 지역별 실시간 잔여객실 확인 및 예약확정 기능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펜션은 2004년 서비스를 개시, 약 15년 동안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와의 연동으로 업계 최다 판매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예약달력 서비스 등을 통해 국내 온라인 펜션 예약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번 인수로 국내 최대 펜션 예약 플랫폼인 야놀자와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야놀자는 펜션 제휴점주들과의 협력 강화에 나선다. 펜션 사업주들에게 객실예약 현황을 보다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예약달력과 판매채널 자동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 촉진을 위한 광고 솔루션도 한층 고도화한다. 야놀자는 온라인상에서의 모든 예약관리를 야놀자가 대행해주는 올인원 총판 대행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그간 펜션 예약 시장에서 소비자는 역선택, 판매자는 공급과잉의 문제를 겪어왔다. 이번 인수로 양쪽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라며 “우리펜션의 15년 노하우와 야놀자가 14년간 숙박업 전반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집약해 고객과 제휴점 모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국내 최고 펜션 예약 플랫폼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