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 출시

가 +
가 -

한국전력(한전)은 자체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켑코 플러그(KEPCO PLUG)’를 출시했다. 한전은 전국 어디서나 전기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망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전기차 이용여건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한전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출시와 함께 기존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 기능을 아래와 같이 개선했다. 기존에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아이폰 앱을 추가 개발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은 앱을 통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와 실시간 충전기 상태(충전중·고장 정보, 충전진행률 등)를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 결제 기능을 통해 회원카드나 신용카드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

김종갑 한전 사장이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 김종갑 한전 사장이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한편, 한전은 ‘KEPCO PLUG’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오는 7월31일(수)까지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KEPCO PLUG)을 내려받은 후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는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