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컴, 실시간 영상 상담 솔루션 ‘비디오헬프미’ 출시

고객과 상담원이 같은 화면을 보면서 영상 상담할 수 있어

가 +
가 -

기업고객을 위한 통신 플랫폼 및 솔루션 전문 기업인 보다컴이 영상 상담 소프트웨어(SW) ‘비디오헬프미’를 출시했다.

비디오헬프미는 기존 영상 회의 소프트웨와 달리, 영상전송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업계 표준의 웹 브라우저 기반 쌍방향 통신 방식인 웹RTC 기술을 적용했다. 별도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거나 로그인을 해야 하는 절차가 필요 없이 고객이 사용중인 모든 웹 브라우저 화면에서 바로 연결하여 영상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비디오헬프미 사용자는 실시간 쌍방향 영상 상담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원이 보낸 SMS 문자메시지 내용에 들어있는 상담 연결 URL 링크를 클릭하여 연결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의 모바일폰 카메라와 연결하여. 상담원이 문제점을 함께 보며 해결할 수 있다.

보다컴 류시훈 대표는 “비디오헬프미를 활용하여 최초 고객 상담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자사는 향후 고객의 상담 환경에 AI 등을 적용하여, 사물 인식과 제품 라벨 인식 기능 등을 사용하여 물류 관리 분야 등의 새로운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비디오헬프미를 활용하면 실제로 문제점을 영상으로 확인해 음성통화 만으로 설명이 어려워 길어질 수 있는 상담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한 현장 서비스, 단순한 AS 요청, 반품 확인 등 서비스 인력의 현장 파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전화 상담과 비교하여 정확하고 풍부한 현장 영상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비디오헬프미 주요 기능은 영상 연결을 위한 임시 URL 및 고유 URL 생성, 발송 기능, 영상 녹화 및 화면 캡쳐 기능, AR 펜, 포인터, 실시간 채팅 기능, 위치정보 요청 기능, 여러 개의 영상을 한 화면에 동시 송출하는 멀티파티 브로드캐스팅 기능, 다양한 영상 모드 선택 기능 등이다.

비디오헬프미는 모바일폰용 안드로이드, iOS 등의 운영체제(OS)를 모두 지원한다. PC, 태블릿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