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5번째…인스타그램 ‘또’ 오류

1, 3, 4, 6월에 이어 또다.

가 +
가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왓츠앱 등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규모 정전사태가 일어나 전세계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올해 들어 다섯 번째.

다운디텍터닷컴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미국 동부기준 오전 8시45분께부터 뉴스피드에 새로운 게시물이 표시되지 않고, 검색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 각종 오류가 발생했다. 페이스북은 오전 8시4분부터, 왓츠앱은 오전 9시58분부터 이러한 문제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이에 인스타그램은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일부 사용자가 사진, 동영상 및 기타 파일을 게시 또는 전송하는 데 문제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가능한 한 빨리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라고 전했다. 페이스북, 왓츠앱도 이 같은 입장을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정전 사태가 발생한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1월, 3월, 4월, 6월에도 오류를 일으켜 이용자 불편을 초래한 바 있다.

한편 이날 트위터에서도 다이렉트 메시지 전송 및 알림 관련 오류가 발생했다. 트위터는 공식 계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