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술 매칭해드려요” 일루넥스, 투자 유치

투자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가 +
가 -

기업 비즈니스 관계를 분석해 기업의 성장성을 예측하고 미래 공급망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AI) 플랫폼 일루넥스가 브이에스 스타 개인투자조합 1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2018년 3월 설립된 일루넥스는 기업 관계망을 통해 산업과 비즈니스를 분석하고, 최적화된 공급망과 기술 매칭을 제공하는 ‘이펙트몰(EffectMall)’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펙트몰은 메이커, 스타트업, 중소기업과 같은 기술 기업의 기술융합, 투자, 홍보의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 간 관계를 분석하고 시각화한다. 일루넥스의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상장사, 중소기업 등의 신뢰도와 성장률도 제공한다. 또한 기술과 기업 제품을 매칭해 함께 검색할 수 있으며 공급망이 될 기업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일루넥스는 추후 자체 보유 알고리즘에 AI를 접목하는 최적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브이에스 스타 개인투자조합 1호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이자 TIPS 프로그램 운영사인 벤처스퀘어가 운영하고 있다.

브이에스 스타 개인투자조합 1호 운영조합원인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는 “일루넥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사업성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박진혁 일루넥스 대표는 “기업 특허를 연결한 기술관계망 서비스를 연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가입 고객을 기업, 투자자, 기관 등으로 구분해 고객 유형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