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국내 온라인 쇼핑몰 베트남 진출 지원 나서

가 +
가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해외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베트남 언어를 지원한다. 이로써 카페24 솔루션은 베트남어를 비롯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8개 언어를 제공하게 됐다.

베트남은 K스타일 상품에 대한 관심과 선호가 높은 국가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조사대상 중 1년 이내 한국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90% 이상이다. 또 응답자 중 한국 상품 이미지에 대해 긍정을 표시한 비율은 89%정도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역시 크게 성장하고 있다. 구글과 테마섹의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은 87%에 달하며, 2025년까지 15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될 만큼 시장잠재력이 매우 높다.

이번 언어 지원을 바탕으로 K패션, K뷰티 등 다양한 K스타일 상품을 보유한 국내 온라인 쇼핑몰들이 원활하게 베트남 진출이 가능해지는 것은 물론, 신규 해외시장 확장으로 글로벌 성장을 보다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베트남 이커머스 시장은 빠르게 커지고 있으며, 한류 열풍에 따라 한국 상품을 찾는 현지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현지 언어를 지원하게 됐다”라며 “최적화된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솔루션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