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 머신러닝 기반 모바일 광고 솔루션 ‘앱 인스톨’ 출시

가 +
가 -

오픈 인터넷 기반 광고 플랫폼 기업 크리테오가 신규 이용자 확보를 위한 모바일 앱 광고 솔루션 ‘크리테오 앱 인스톨(Criteo App Install)’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앱 인스톨은 모바일 앱 설치(App Install) 광고를 앱 하나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하는 풀스택 솔루션이다. 특정 상품 및 브랜드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절한 앱 광고를 보여준다.

“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인지도 제고를 위한 앱 광고 효용을 제대로 누리려면 같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소비자가 구매 여정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접근을 달리 해야 합니다. 크리테오가 이번에 선보이는 앱 인스톨을 비롯해, 앱 리인게이지먼트, 앱 리타게팅 솔루션들은 소비자 구매 여정 전 영역에 걸쳐 전략적인 분석과 타게팅이 가능한 만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전략적 파트너이자 마케팅 툴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크리테오코리아 고민호 대표는 크리테오가 가진 월 109억명 이상의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술과 예측 최적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분석한 다음, 잠재 소비자에게 앱 광고를 노출한다고 설명했다. 앱 스톨을 통해 배포되는 광고는 크리테오의 광범위한 제휴매체사 네트워크 채널에 송출되며, 부정 광고에 따른 허위 트래픽을 방지하여 마케터에게 고품질 트래픽을 제공한다.

| 크리테오 테오도릭 렁 아시아태평양 모바일 부문 시니어 디렉터

| 크리테오 테오도릭 렁 아시아태평양 모바일 부문 시니어 디렉터

크리테오 테오도릭 렁 아시아태평양 모바일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사용자가 구글과 페이스북에서 사용하는 시간은 인터넷 전체의 50% 수준이지만 광고비의 70%는 구글과 페이스북에 집행되고 있다”라며 “크리테오는 좀 더 고객을 타깃화 해서 효율성 있게 광고하는게 중요하다고 본다”라고 설명했다.

크리테오 타깃팅 기술력으로 광고 노출 최적으로 할 수 있을뿐 아니라, 앱마다 별도로 광고를 진행할 필요 없이 앱 하나로 광고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앱 설치(앱 인스톨)-휴면 이용자 재유입(앱 리인게이지먼트)-기존 이용자 활성화(앱 리타게팅)’으로 이어지는 모바일 앱 광고 시스템이 완성됨에 따라 소비자 구매 여정에 따른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실제로 터키 프리미엄 온라인 패션 리테일러 베이멘은 솔루션 도입을 통해 효과적으로 앱 광고를 진행했다. 베이멘은 적합한 타겟 소비자들에게 자사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이들이 앱을 통해 자주 쇼핑할 수 있길 원했다. 크리테오는 앱 설치 확대를 위해 앱 인스톨 솔루션을 적용하고, 전환 캠페인을 통해 앱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베이멘 앱을 이용하도록 지원했다. 결과적으로 베이멘은 모든 유료 설치 채널 평균 대비 2배, 차상위 채널 대비 10% 높은 사용자당 기대 수익(LTV)을 거뒀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