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고프로, 영상 편집 및 카메라 제어 앱 통합·개선 업데이트

2019.08.05

고프로가 영상 편집 및 카메라 제어 기능으로 나뉜 스마트폰 앱을 하나로 통합하고 소프트웨어 엔진을 개선한 고프로 앱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8월5일 밝혔다. 기존 고프로 영상 편집 기능 앱인 ‘퀵(Quik)’ 앱은 ‘고프로(GoPro)’ 앱에 통합된다.

고프로 앱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가지 이상의 필터와 테마를 적용한 스토리텔링 편집 기능 ▲사진과 영상 속 의미 있는 순간을 선별하는 기능 ▲최신 UI와 직관적인 탐색 ▲스마트폰 내 저장된 사진과 영상 추가 기능 등이 추가된다.

| 고프로 앱 영상 편집 기능

자동 영상 콘텐츠 편집 프로그램인 ‘퀵스토리(QuikStory)’도 개선됐다. 편집 횟수를 제한했던 이전 버전과는 달리 편집 횟수에 제한 없이 수정할 수 있게 돼 콘텐츠 편집 및 관리가 쉬워졌다.

또 새로운 테마를 이용해 고프로 크리에이티브팀에서 제작한 영상과 유사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영상마다 자신에게 맞는 필터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는 등 이용자 편의 기능이 개선됐다.

고프로 코리아 이수헌 브랜드 매니저는 “고프로 앱은 카메라 제어와 영상 편집으로 나뉘었던 두 개의 앱을 하나로 합쳐서 간단하고 높은 수준의 편집을 제공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실시하게 되었다”라며 “영상 편집만 가능한 퀵앱도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를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