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

캐치마인드가 모바일로 돌아왔다.

가 +
가 -

넷마블은 모바일 그림 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8월8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돼 약 600만명의 이용자를 끌어모은 PC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의 모바일 버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게임의 기본 얼개는 갖지만,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해 내 주변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쿵야(NPC)가 그림 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 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다양한 그림 퀴즈 모드를 제공한다.

또 실시간 멀티 모드를 갖췄다.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내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이 준비됐다.

소셜 콘텐츠 요소도 강화됐다.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공유하고 댓글을 달 수 있는 ‘소셜 홈’, 친구 및 팔로워들의 그림 퀴즈를 확인하는 ‘뉴스피드’, 게임 내 랭킹 및 인기 이용자의 그림을 구경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등을 제공해 SNS를 하듯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더해 지루할 틈 없는 게임모드들이 가득한 ‘쿵야 캐치마인드’가 게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확실한 이정표를 세워나갈 ‘쿵야 캐치마인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