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이밍 전용 무선 공유기 ‘넷기어 XR300’…PING 최적화

2019.08.13

넷기어는 PC, 스마트폰 및 게임 콘솔 등 게임 환경에서 대기시간을 가늠하는 PING(핑) 수치를 최적화하고 제어하는 게이밍 전용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XR300’을 8월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의 ‘듀마OS(DumaOS)’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게이머들의 가장 골칫거리인 지연시간이 발생하는 원인을 미리 파악하고 불안정한 핑 문제를 해결해 사용자 게임 환경에 맞는 최적의 상태를 지원하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XR300은 다양한 게이밍 전용 특수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게임 서버 위치를 파악하고 게임 서버 및 다른 플레이어와 거리를 사전에 제어해 게임 랙을 제거하는 ‘지오 필터’, 여러 대의 PC,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 시 개별 다운로드 및 업로드 대역폭을 사전에 할당하고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QoS) 컨트롤’, 중요한 트래픽을 먼저 처리하도록 돕는 ‘트래픽 우선순위 설정’, 자녀들을 위한 사이트 차단 및 사용량 제한, 기기별 실시간 사용량, 대역폭, 핑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대시보드’를 갖춘다.

신제품은 고성능 듀얼 코어 1.0GHz 프로세서가 탑재된 듀얼 밴드 AC1750급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로 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한다. WAN 포트(1개)는 물론 4개의 LAN 포트 모두 기가비트를 지원하고 기존 11n 무선 기기와 연결되면 속도 저하를 없애는 ‘에어타임 페어니스’ 기능을 내장한다.

또한 넷기어 빔 포밍 플러스(Beam Forming+) 기술을 통해 사무실, 가정 내에서 움직이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찾아 와이파이 시그널을 집중해서 전송함으로써 기존 무선 공유기 대비 뛰어난 시그널 전송 거리 및 전파 강도를 기대할 수 있다. 넷기어 지니 앱은 태블릿, 스마트폰, 컴퓨터 등 연결된 기기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접속 관리 기능,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전원 온/오프 버튼, 와이파이 온/오프 버튼 및 WPS 버튼도 갖춘다.

aspen@bloter.net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