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벗는 B급 감성 슈팅게임 ‘보더랜드3’…한글화도 OK

'보더랜드3' 시연회 가보니

가 +
가 -

1인칭 슈팅게임과 RPG를 합친 독특한 게임성으로 호평을 받아온 ‘보더랜드’ 시리즈의 최신작이 내달 출시된다. B급 감성 슈팅게임 ‘보더랜드3’는 시리즈 사상 최대 규모의 콘텐츠를 담은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기어박스 소프트웨어가 개발하고 2K 게임즈가 배급을 맡았다. 지난 8월7일 2K 게임즈 주최로 진행된 ‘보더랜드3’ 기자 간담회에서 공개된 최신 소식을 전한다.

| ‘보더랜드3’ 국내 시연회에 참석한 스캇 케스터 기어박스 아트 디렉터(좌)와 앤소니 니콜슨 기어박스 시니어 프로듀서

이날 행사에는 개발사 기어박스의 시니어 프로듀서 앤소니 니콜슨과 아트 디렉터 스캇 케스터가 참석해 ‘보더랜드3’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실제 게임 시연이 이어졌다. 두 개발자는 이번 게임에 대해 “보더랜드 팬들과 커뮤니티의 헌신을 보며 보더랜드3를 궁극의 게임으로 만들고자 했다”라며 “보더랜드3는 최신 세대 콘솔과 PC를 위해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처음부터 다시 제작했으며 더 많은 세계, 10억개의 총 등 모든 면에서 개선됐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보더랜드3’ 특징에 대해 ▲스토리 ▲캐릭터 ▲FPS/RPG 게임 플레이 ▲협동 플레이&소셜 기능 등 네 요소를 꼽았다.

‘보더랜드3’는 우주를 배경으로 광신도들과 싸우는 내용을 담았다. 이용자는 고대 보물 ‘볼트’를 쫓는 4명의 볼트 헌터 중 한 명을 선택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존에 공개된 3명의 캐릭터 외에 비스트 마스터 FL4K가 공개됐다. 캐릭터별로 포지션이 달라 협동 플레이 시 재미를 배가시켜준다.

정신나간 B급 감성이 그래픽과 연출 등 곳곳에 묻어나며, 10억개 이상의 총기가 마련됐다. 치즈 버거를 발사하는 샷건, 다리가 달려서 적을 추적하는 기관총 등 다양한 B급 감성 무기도 마련됐다. 무기 밸런싱과 관련해 엔소니 니콜슨 프로듀서는 “무기 밸런싱을 담당하는 팀이 따로 있으며 여러 방정식, 스프레드시트, 각종 데이터를 활용해 최대한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고,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을 맞춰 가려 한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FPS와 RPG를 결합한 독특한 게임성이 눈에 띈다. 레벨과 스킬 개념이 있으며, 레벨을 올려 얻는 포인트를 액션 스킬에 투자해 자신만의 스킬 트리를 만들 수 있다. 전작보다 스킬의 선택지가 늘었다.

또 4인 온라인 협동 모드를 지원한다. 콘솔에서는 2인 분할 화면을 통해 친구와 소파에 앉아 함께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누구든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레벨 동기화 기능’이 추가됐으며, 적과 전리품 상자, 총기 위치를 미니맵에 표시해 빠르게 알 수 있는 ‘핑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친구와 총기 아이템을 주고받을 수 있는 우편함 시스템, 자판기, 현상금 게시판 등 소셜 기능도 추가됐다.

언리얼 엔진4 기반…캐릭터 음성까지 한글화

이날 게임 시연은 자막은 물론 캐릭터 음성까지 한글화가 완료된 버전으로 진행됐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모습으로, 더빙까지 한글화돼 국내 이용자가 게임에 더 몰입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엔소니 니콜슨 프로듀서는 “내부적으로 한국어뿐만 아니라 여러 아시아권 언어 추가해 게이머가 B급 감성 유머를 각각의 언어로 즐길 수 있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더랜드3’는 9월13일 X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4, PC(에픽게임즈 스토어)용으로 출시된다. PC버전은 6개월 동안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우선 제공된 뒤 스팀 플랫폼으로 확장 제공된다. 이에 대해 2K 게임즈 관계자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의미가 강하다”라고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출시 여부에 대해서는 “스위치를 좋아하지만 아직 계획은 없다”라면서도 “관련 피드백이 많아지면 시도를 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여지를 남겼다.

서로 다른 플랫폼 이용자 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는 현재 지원되지 않는다. 2K 게임즈 측은 “가능성을 열어 두고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스탠다드 에디션 6만4900원, 디럭스 에디션 8만8900원, 슈퍼 디럭스 에디션 13만900원(9월16일 기간 한정 10만9900원)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