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메이커 축제 ‘메이커 페어 서울 2019’를 개최합니다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가 +
가 -

블로터앤미디어가 오는 10월19일(토)-20일(일) 양일간,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제8회 메이커 페어 서울 2019’를 개최합니다.

메이커 페어는 메이커들이 모여 직접 만든 것을 보여주고 설명하는 만드는 사람들의 축제입니다. 2006년 미국에서 시작한 메이커 페어는 이제 전세계 45개국에서 연 220회 이상 개최되고 있습니다.

메이커 페어 서울은 2012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지난 8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작년 제7회 행사는 메이커 400여명이 10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전시하였고, 관람객 1만4천명 이상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습니다.

| 메이커 페어 서울 2019

 

메이커 페어 서울 2019 관전 포인트

국내 최대 메이커들의 축제인 ‘메이커 페어 서울’은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 지원자가 몰려 메이커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올해 전시자들은 10대의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3-40대가 주를 이뤘던 기존 메이커 페어 서울과 달리 올해는 10대 메이커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9’는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관객들을 맞이합니다. 올해는 특히 국내에서 처음으로 ‘인공지능(AI) 동키카 레이싱 리그’가 펼쳐집니다. 참가자들은 RC카를 활용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사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이커들이 직접 만든 자동차로 전시장 내에 마련된 트랙에서 경주를 펼치는 DIY 카트 레이싱 대회 ‘카트 어드벤쳐’, 프로그래밍 체험을 할 수 있는 ‘오조봇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메이커들의 아이디어와 메이킹 과정에서 겪었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메이커 세미나’가 마련됐습니다.

만드는 즐거움에 심취한 사람들, 머릿속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들, 만드는 이들과 만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사람들 모두 환영합니다.

 

온라인 사전등록 10월 16일까지

메이커 페어 서울 2019 온라인 사전접수는 네이버예약, 온오프믹스, 이벤터스를 통해 가능합니다. 1인 1일 기준으로 청소년 및 성인은 4천원, 어린이는 2천원이며 유아, 경로우대자,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와 기초생활수급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신청 취소 및 변경, 환불은 10월16일(수)까지 가능하며, 그외 사항은 이메일(maker@bloter.net)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9 관람객 등록하기: makerfaire.co.kr/registration

2019 참가 메이커 인터뷰 연재 보기: www.bloter.net/archives/author/maker

메이커 페어 서울 웹사이트: makerfaire.co.kr

 

<메이커 페어 서울 2018 현장 사진>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