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MS의 야후 인수 시도에 대한 플리커 반응

2008.02.02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터넷 세계에서 날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구글을 견제하기 위해서 446억달러(약40조원)에 야후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을 했다고 한다. 지난 해에도 야후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가 거절을 당했던 MS는 실적 부진에 따른 대량 감원설까지 나오고 있는 야후를 인수하기 위해 다시 한번 승부수를 던졌다.


이번 제안이 성사될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야후”는 검색 및 광고 분야에서 구글과 맞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는 계산인데, 이번 인수가 성사될지 지켜보는 것도 아주 흥미로운 일이 될 것 같다.


한가지 재밌는 사실은 야후가 인수해서 운영하고 있는 사진전문 사이트인 플리커(Flickr)에 이번 인수 건과 관련해서 다양한 이미지가 올라오고 있는데, 대부분이 MS의 야후 인수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야후를 인수한 후 자신의 사이트 컨셉에 맞추어 바꾼 플리커. 이런 모양이면 정말 끔찍할 것 같은데..






이와 관련된 더 많은 이미지를 보시려면 아래 주소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http://www.flickr.com/search/?q=yahoo+microsoft&m=tags


[관련글] “446억달러 쏘겠다”…MS, 야후에 초대형 인수 제안


mushman1970@gmail.com

버섯돌이의 인사이드 소셜웹 블로그(http://mushman.co.kr) 운영. 소셜웹 전문 회사 유저스토리랩에 근무. 스타트업 전문미디어 벤처스퀘어 공동창업. 소셜웹 전문 강연 및 컨설팅(http://bit.ly/socialconsulting)도 하고 있습니다. 트위터(@mushman1970)와 페이스북(mushman1970)에서도 자주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