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韓 오리지널 콘텐츠 10여편 준비 중”

초자연적 액션 드라마부터 공상과학 로맨스, 리얼리티 쇼, 스탠드업 코미디, 틴 드라마까지.

가 +
가 -

넷플릭스가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개최한 ‘2019 아시아 TV 드라마 컨퍼런스’에 참가한 넷플릭스는 현재 10편 이상의 한국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공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전세계 190개국에 선보일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신작 라인업은 초자연적 액션 드라마부터 공상과학 로맨스, 리얼리티 쇼, 스탠드업 코미디, 틴 드라마 등으로 다양하다.

| 롭 로이 넷플릭스 아태지역 콘텐츠 총괄 부사장

롭 로이(Rob Roy) 넷플릭스 아태지역 콘텐츠 총괄 부사장은 아시아 TV 드라마 컨퍼런스 개막사를 통해 “아시아의 걸출한 작품들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전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과 아시아 창작가들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로이 부사장은 “조선의 왕세자가 역병으로 혼돈에 빠진 나라를 구하거나, 학생들을 초능력으로 지켜내는 보건교사 이야기 등은 창작가의 예술성이 얼마나 기발하게 구현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다. 넷플릭스는 한국 창작자의 예술적 감각이 훌륭한 작품으로 탄생하고 해외로 진출하는 여정에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가 향후 공개할 한국 오리지널 신작 라인업에는 배우 정유미 주연의 초능력 미스터리 액션 <보건교사 안은영>, 공상과학 로맨스 <나 홀로 그대>, 코미디언 박나래의 스탠드업 코미디 쇼 <농염주의보>, 인생을 걸고 혹독한 수업을 치르는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인간수업>, 황동혁 감독의 신작 <오징어 게임> 등이 있다. 한국형 좀비를 선보였던 <킹덤>과 리얼 버라이어티 쇼 <범인은 바로 너>의 새로운 시즌도 준비 중이다. 넷플릭스는 한국 창작가들과 함께 개발 중인 이외의 작품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