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시럽 월렛’,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나서

가 +
가 -

SK플래닛 ‘시럽 월렛’이 다년간 축적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 및 상품 가입까지 완결적인 프로세스를 갖춘 ‘혜택금융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월18일 밝혔다.

2010년 6월 출시한 시럽 월렛은 국내에서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현재 누적 가입 회원수는 1500만명, 월 이용고객수는 600만명에 달한다. 식음료·패션·문화·주유·정비·교육 등 시럽 월렛을 경험한 고객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들에게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제휴사는 국내 130여개 기업, 700여개 브랜드로 주 사용 고객은 소비 생활과 밀접한 20-30대가 55%로 가장 높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는 SK플래닛의 데이터 및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비대면 금융 관여도가 증가하는 최근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다. 기존 멤버십·쿠폰 중심의 시럽 월렛 서비스가 카드, 예적금 뱅킹, 보험, 투자, 대출 등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로 확대했다.

자산 현황과 지출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하고, 고객 스스로 합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편리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고객 소비패턴에 맞춘 금융 정보와 혜택을 찾아주는 보다 능동적이고 완결적인 금융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시럽 월렛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원하는 금융기관과 연동을 통해 쉽고 편리한 방법으로 자기 주도적인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사용 중인 카드사별 혜택을 받기 위한 기본 실적 관리를 비롯, 현재의 소비패턴 기반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줄 수 있는 신규 카드 추천, 만기일 알림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럽 월렛 고객들은 취향에 맞게 앱 첫 페이지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기존처럼 쿠폰·멤버십 혜택을 주로 사용하는 고객은 ‘내 지갑’으로, 맞춤형 금융 혜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내 금융’으로 설정할 수 있다.

박정민 SK플래닛 마케팅플랫폼부문장은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 출시로 생활 전반에서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SK플래닛이 다년간 축적한 빅데이터 노하우를 기반으로 은행·증권·카드·보험 등 다양한 금융사들과 협업해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