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 발표…클라우드서 데이터 분석 가능

가 +
가 -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 기업 클라우데라가 엣지부터 인공지능(AI)까지 광범위한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인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loudera Data Platform, CDP)’을 선보였다.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은 구축, 관리, 사용이 용이한 통합 데이터 플랫폼이다. IT 임직원들이 요구하는 세분화된 보안과 거버넌스 정책을 통해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강력하면서 쉽고 간편한 셀프 서비스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 믹 홀리슨 클라우데라 최고마케팅책임자

| 믹 홀리슨 클라우데라 최고마케팅책임자

믹 홀리슨 클라우데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 이점으로 모든 클라우드 지원, 다양한 기능 제공, 보안과 거버넌스, 개방성을 꼽았다.

‘속도+민첩성’ 갖춘 데이터 분석 플랫폼

CDP는 온 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관리, 분석, 실험할 수 있는 옵션을 통해 최대의 선택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플로우 & 스트리밍,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웨어하우스, 운용 데이터베이스, 머신 러닝과 같은 5가지 새로운 셀프 서비스 경험을 통해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 유형들을 구현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준다.

클라우데라는 “CDP는 SDX(Shared Data Experience) 기술을 통해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대한 보안, 개인 정보보호와 규정 준수를 단순화한다. SDX는 기존에 몇 주가 걸렸던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구축 작업을 단 몇 시간 내에 구축하고, 안전성도 보장해준다. 또한, 반복적인 스크립트 작업은 한 번 설정하고 나면 신경 쓸 필요가 없어 편리함을 더해준다”라며 “100% 오픈소스, 개방형 컴퓨팅, 개방형 스토리지, 통합을 위한 개방성으로 신속한 혁신을 가능하게 하며, 벤더에 종속되지 않도록 조직을 보호한다”라고 설명했다.

클라우데라 머신러닝

| 클라우데라 머신러닝

클라우데라는 이번에 CDP를 발표하면서 IT기업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3종을 공개했다. 클라우데라 데이터 웨어하우스, 클라우데라 머신러닝, 클라우데라 데이터 허브 등이다.

클라우데라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대한 안전한 셀프 서비스 액세스를 통해 비즈니스 분석가 팀이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다.

클라우데라 머신 러닝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대한 안전한 셀프 서비스 액세스를 통해 데이터 과학자 팀이 협업 머신 러닝 작업 공간을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다.

클라우데라 데이터 허브는 IT업계와 개발자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대한 안전한 셀프 서비스 액세스를 통해 다양한 적용 사례를 지원하는 맞춤형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관리와 분석 서비스다.

아룬 머시 클라우데라 최고제품책임자는 “IT 산업계는 CDP를 통해 하이브리드 데이터 아키텍처를 수용할 수 있으며, 며칠 또는 몇 주가 아닌 단 몇 시간 내에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보안과 거버넌스를 갖춘 클라우드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할 수 있다”라며 “비즈니스 사용자는 속도와 민첩성에 대한 필요성을 충족시키는 진정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용하기 쉬운 다기능 분석 기능을 얻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