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쇼핑몰 상품 통합결제…‘Z결제’ 출시

지금까지는 개별 쇼핑몰에서 회원 또는 비회원 결제를 해야 했다.

가 +
가 -

패션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통합결제 서비스 ‘Z결제’를 선보인다. 기존에는 각 쇼핑몰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또는 비회원 결제를 통해 상품을 개별적으로 구매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서로 다른 인터넷 쇼핑몰들의 상품을 지그재그에서 일괄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지그재그는 이용자들로부터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던 통합 결제를 구현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10월1일 밝혔다. 최근 3개월 간 입점 쇼핑몰들과 함께 비공개 테스트를 시행한 결과 이 기간 동안 ‘Z결제’를 이용한 쇼핑몰들은 유저당 최대 2배 매출 증가의 성과를 이뤘다고 지그재그는 전했다.

판매 수수료는 타 커머스 대비 최대 30% 수준인 5.5%(PG 포함)로 책정했다. Z결제 입점효과 극대화를 위해 입점셀러를 대상으로 다양한 리워드 이벤트, 광고 집행을 비롯해 앱 내 상품 노출 및 전용 배너 혜택 제공, 단독 기획전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이번 통합 결제 시스템은 고객 불편을 해결하고 판매자의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판매자와 구매자 양쪽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계속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