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삼성전자, 홈 오디오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국내 출시

2019.10.07

삼성전자가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홈 오디오 제품 ‘사이테이션’을 10월22일 국내 출시한다. 사이테이션은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하만의 오디오 기술과 함께 프리미엄 디자인, 서라운드 사운드, 스마트 기능 등이 적용됐다.

사이테이션은 사운드 타워, 사운드바, 포터블 오디오 등 공간과 용도별로 최적화된 8개 모델로 구성된다. 이번 제품은 멀티룸 시스템 기능을 제공해 여러 오디오를 하나의 그룹으로 쉽게 연결할 수 있는데, 이용자는 8개 모델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서로 연동시켜 원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각 모델별로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데, ‘사이테이션 타워’는 좌우 독립형 구조로 웅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통해 공간감을 구현한다. 또 5.1채널 멀티 사운드를 무선으로 전송하는 ‘WISA(Wireless Speaker&Audio)’ 기술이 적용됐다.

멀티룸 시스템 기능…8개 모델로 구성

사이테이션에는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돼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정보 검색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되며, 스마트폰처럼 간편하게 터치해 조작할 수 있는 컬러 LCD 터치 스크린도 적용됐다.

제품 디자인에는 프리미엄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의 패브릭 소재 커버와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됐다. 이번 제품은 ‘iF 디자인 어워드’, ‘EISA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글로벌 주요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가격은 모델별로 ‘사이테이션 타워’가 330만원, ‘사이테이션 바’ 129만원, ‘사이테이션 서브우퍼’ 99만원, ‘사이테이션 서라운드’ 69만9천원, ‘사이테이션 500’ 89만9천원, ‘사이테이션 300’ 59만9천원, ‘사이테이션100’ 39만9천원, ‘사이테이션 원’ 29만9천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19(한국전자전)’에서 하만카돈 사이테이션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