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꾸미는 앱 ‘플레이키보드’,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가 +
가 -

스마트폰 키보드 꾸미기 서비스 ‘플레이키보드’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건을 넘었다.

모바일 키보드 솔루션 개발 기업 비트바이트는 10월8일 플레이키보드 출시 19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1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데 이어, 약 1년 만에 다운로드 수가 10배 성장했다.

플레이키보드는 캐릭터 및 아이돌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키보드를 꾸밀 수 있는 앱 서비스다. 특히 사용자가 키보드에 입력하는 키워드에 따라, 키보드 속의 캐릭터가 반응하는 ‘움직이는 키보드’ 기능이 핵심이다.

| 사용자가 웃으면 키보드의 캐릭터도 웃으며 반응한다.

10대의 흥미를 유도하는 ‘움직이는 키보드’ 기능 덕분에, 올해 5월 일주일 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메인에 추천 앱으로 피처드됐다. 8월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든 앱 분야를 통틀어 급상승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안서형 비트바이트 대표는 “최근 플레이키보드 덕분에 스마트폰으로 나누는 채팅이 너무 행복해졌다는 사용자 피드백을 많이 듣는다”라며 “플레이키보드가 Z세대라고 불리는 전세계 10-20대의 온라인 소통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키보드는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이폰 앱은 개발 중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