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국내 제조 창업 생태계·인재 양성 나선다

시흥산업진흥원, 고려대학교 등과 MOU 체결

가 +
가 -

디자인 및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오토데스크가 시흥산업진흥원, 고려대학교 KU 개척마을 엑스개러지와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월10일 밝혔다. 국내 제조 업계 창업 생태계 조성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차원으로 오토데스크는 이 같은 협력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왼쪽부터) 고려대학교 KU개척마을 정석 촌장(공과대학 기계공학부 교수), 오토데스크코리아 정종호 제조 사업 부문 상무

이번 협약은 CAD/CAM/CAE 전공자들과 메이커 양성 교육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고려대학교와 시흥시는 오토데스크의 주요 제조 솔루션인 ‘제품 설계 및 제조 컬렉션(Product Design & Manufacturing Collection)’과 ‘퓨전 360’을 3D CAD 교육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오토데스크와 양 기관은 3D CAD, 3D 프린팅, 퓨전 360 교재 발간과 솔루션 전문가 교류, 창업 교육 등에도 협력한다. 이를 통해 벤처 기업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일자리 창출과 국내 제조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 (왼쪽부터) 오토데스크코리아 정종호 제조 사업 부문 상무, 시흥산업진흥원 정동선 원장

김동현 오토데스크코리아 대표는 “오토데스크는 제작의 미래라는 모토 하에 사람들이 상상하고, 디자인하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제조 산업을 발전시킬 메이커 양성을 지원하고, 최신 제조 기술 도입을 가속화시켜 정부의 제조 르네상스 비전을 촉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토데스크는 2015년부터 전세계 학생, 교사, 교육기관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번 협약 외에도 한양대학교 공학대학, 부산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V-Space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 같은 협력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