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원 규모 ‘NHN 게임 문학상’ 공모전 개최

NHN이 ‘NHN 게임 문학상‘을 신설하고 게임 시나리오 작품을 공모한다.

NHN 게임 문학상은 게임이라는 친숙하고 즐거운 표현방식을 통해 잠재된 상상력을 계발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첫 회에는 게임 시나리오 창작 부분에 한해 작품을 공모한다.

게임 시나리오는 게임 소재가 되는 줄거리와 세계관, 각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좋은 시나리오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흥미를 북돋우고 게임 흥행의 가장 기본 요소가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예비 시나리오 작가를 비롯해 한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9월17일까지 e메일(marketing@nhn.com)로 게임 시놉시스와 시나리오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NHN 실무자와 10명으로 구성된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게임으로의 활용가능성 ▲스토리의 창의성 및 독창성 ▲흥미도와 재미 ▲작품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2차에 걸쳐 심사를 진행한다.

제1회 NHN 게임문학상 심사위원 이인화 디지털스토리텔링학회장(이화여대교수)은 “영화 시나리오의 경우 매년 2천편 이상의 작품이 새로 만들어져 DB로 구축되고, 이 중 10여편이 영화로 제작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게임 시나리오는 제대로 된 등용문조차 전무한 형편”이라며 “문화의 핵심 콘텐츠가 되고 있는 게임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탄탄한 창작 기반을 갖추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욱 NHN 한게임 대표 대행도 “창의적인 게임 콘텐츠 생산과 유통 활로 개척을 통해 게임이 문화 콘텐츠로 성장,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공모전 취지를 밝혔다.

제1회 NHN 게임 문학상의 최종 수상작은 10월1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1팀에 5천만원, 금상 1팀에 2천만원 등 모두 1억원 규모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블로터 아카데미, 북스, 컨퍼런스 그리고 블로터TV

아카데미 | Academy

북스 | Books

컨퍼런스 | Conference

블로터 |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