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키워드’ 마케팅앤테크 서밋 2019”

가 +
가 -

블로터앤미디어가 10월16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개최한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마케팅 앤 테크놀로지 서밋 2019’에서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개인화 등 디지털 기술과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하는 새로운 고객 경험이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의 키워드로 떠올랐다.

| ‘마케팅 앤 테크놀로지 서밋 2019’에는 600여명의 마케터들이 참석했다.

“진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와 이커머스 전략, AI 기반 개인화, B2B/B2C 마케팅 등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논의됐다.

| 네이버 임상현 리더

첫 기조연설을 맡은 네이버 임상현 리더는 노출형 광고가 구매 여정에 미치는 시너지 효과를 짚었다. 애드시너지 기반의 시너지모델링에 의한 ROI를 개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두 번째 기조연설로 참여한 강우진 오라클 전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에 따라 B2B 마케터는 고객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고객이 직면한 문제의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석환 야놀자 유닛장은 여가산업의 디지털을 목표로 하는 사업 전략과 마케팅의 전화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오전 마지막 세션은 김선영 데이터리셔스 대표가 ‘디지털 마케팅 분석 기술 트렌드 키워드 5가지’라는 주제로 다양한 채널을 거치면서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어떤 마케팅 채널이 비즈니스 성과에 가장 효과적인지를 공유했다. 구글 애널리틱스 및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는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는 과정을 공유해 참석자들의 많은 공감을 받았다.

이번 블로터앤미디어의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에는 약 600여명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석해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속에서 성공적인 전략을 모색하고자 하는 열기를 엿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