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앞으로 ‘메이커페어 서울 2019’, 이렇게 즐겨요”

가 +
가 -

메이커들이 한자리에 모여 직접 만든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메이커 축제, ‘메이커페어 서울 2019’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9일-20일 양일간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메이커페어 서울은 올해로 8회째다. 메이커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시, 체험, 워크숍, 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메이커페어 서울 운영팀은 치열한 메이커 등록 통해 선발된 154팀들이 보여줄 창작 과정과 결과물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3D 프린팅, 로보틱스, 사물인터넷(IoT), 전기차, 스마트 장난감 등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다양한 발명품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 메이커페어 서울 2019 안내 가이드

19일-20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메이커페어 서울 2019의 관람팁 TOP 4를 소개한다. 우선 입구에서 나눠주는 안내 책자를 꼭 챙기자. 16개 기업 메이커와 메이커 154팀의 위치, 이벤트 행사장, 푸드 트럭, 구급차(구급부스) 등의 위치가 안내돼 있다. 평소 관심 뒀던 메이커 부스를 찾는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1 메이커 세미나와 메이커 포럼

| ’메이커 페어 서울’ 세미나 현장

양일간 진행되는 세미나와 포럼에서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메이커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메이커 문화를 주제로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세션이 종료될 때마다 연사들이 직접 뽑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경품은 버디라이트(오토데스크), 플레이프리(로보티즈), 텐서플로 티셔츠(구글 디벨로퍼스) 외 세미나 발표 메이커의 깜짝 선물로 채워진다. 놓치지 말고 꼭 이벤트에 참여하자.

#2 직접 체험 가능한 풍성한 특별 전시 프로그램

| ’메이커 페어 서울’ 체험 프로그램

축제에서 여러 가지를 직접 경험하고 싶은 관람객,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학부모라면 여러 특별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주목하자. 미니 동키카 조립 체험 및 동키카 학습주행 체험(나우썸), 빨대를 활용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스트로비 워크샵(마르시스), 메이커들이 직접 만든 전동카트를 직접 타볼 수 있는 카트 체험(팹브로스 제작소), ‘교육자가 미래학교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미니 세미나(퓨처스콜레)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납땜 워크숍(디바이스 마트), 카드보드를 활용한 워크숍(Garage.M), 3D 프린터 조립 워크숍(삼축상회), 유니맷을 활용한 소형 공작 워크숍(맥스트레이딩), 게릴라 발명대회(창의와 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3 DIY 카트어드벤처, 스피드 레이스 & 퍼레이드

| DIY 카트어드벤처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카트어드벤처도 주목할 만하다. 메이커 페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행사로, 직접 만든 전동카트로 전시장에 마련된 트랙에서 레이싱 리그가 진행된다. 전시장을 돌려 카트를 제작한 메이커들과 함께 웃고 즐기는 전동 카트 퍼레이드 또한 놓치지 말고 관람해보자.
작년보다 2배 커진 ‘2019 제3회 카트어드벤처’에는 20여 팀이 참가한다. 관람객이 직접 카트 체험을 할 기회 또한 주어진다. 세상에 하나뿐인 DIY 카트를 골라 직접 운전해보며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보면 어떨까.

#4 메이키 로봇을 포토월로 기념사진 남기기

| 메이키 로봇 전시

메이커페어에서 메이키 로봇과 사진 한 장은 필수다. 메이커페어 마스코트인 메이키 로봇은 관람객, 참여자 모두에게 든든한 포토월이다. 올해 메이키 로봇은 움직이기까지 한다. 움직이는 메이키 로봇 앞에서 기념사진을 남겨보자.

더 인상적인 추억을 간직하고 싶다면 세이프티팀의 드론 비행 시연을 놓치지 말자. 메이커페어 오프닝 퍼포먼스 일환으로, 메이커페어 개시 10-20분 전에 하늘을 날아다니는 메이키도 만나볼 수 있다.

‘메이커페어 서울 2019’ 입장권 사전 예매는 마감됐다. 5천여장이 판매돼 최근 메어커 문화에 대한 대중들의 높은 관심도가 확인됐다. 당일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은 청소년‧성인(14세-64세) 8천원, 어린이(4세-13세) 4천원이며, 4세 이하 유아, 경로우대자(65세 이상), 장애인‧국가유공자 및 기초생활 보장수급자는 무료다(증명서 지참 必).

자세한 사항은 ‘메이커페어 서울’ 홈페이지(makerfai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