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와이앤아처 맞손, 이커머스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

가 +
가 -

NHN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10월21일 이커머스 온라인 창업자 양성을 위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와 이커머스 창업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와이앤아처는 스타트업을 보육하고 투자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터 기업이다. 국내를 포함해 미국, 중국, 스위스,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에서 글로벌 데모데이 및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스타트업의 성장 및 스타트업 생태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커머스 온라인 창업자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및 운영하고 창업기업 투자를 공동 지원하여 이커머스 분야의 창업 시장 확대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NHN고도 및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는 국내 벤처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자사의 솔루션 기반 인프라를 지원하고, 와이앤아처는 창업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이커머스 창업기업 투자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신진오 와이앤아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HN고도와 함께 이커머스 산업 내 유망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예비창업자 교육부터 성장지원, 투자 등 전방위적인 지원을 다하고 업계에 새로운 창업 트렌드를 일으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커머스 산업 진흥 및 상생이 핵심 경영 가치인 NHN고도의 이윤식 대표는 “국내 굴지의 액셀러레이터 기업 와이앤아처와 협업하여 온라인 창업자 양성 및 보육에 투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시장 확대를 위해 스타트업 지원 및 투자는 수반되어야 할 필요 요소로, 창업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