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카톡’에서 메일을…’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 출시

2019.11.05

카카오가 ‘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를 11월5일 출시했다. 카카오메일은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로,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메일을 빠르고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는 지난달 카카오메일 서비스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하단 맨 우측 ‘더보기’ 탭의 메일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후 신규 메일 주소 생성 과정을 거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메일은 ‘@kakao.com’을 도메인으로 한다. 메일 주고받기, 대용량 파일 첨부 등 기본 기능과 함께 자동으로 메일을 정리해주는 스마트 분류함 기능을 지원한다. 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는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카카오톡 8.6.0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분류함은 청구서, 쇼핑, 소셜, 프로모션 등의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해준다. 불필요한 메일은 7일이 지나면 휴지통으로 이동된다.

또 메일을 자주 주고받는 상대를 관심 친구로 설정해 특정인과의 메일을 모아서 볼 수 있으며, 관심 친구로부터 메일 수신 시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카카오메일은 다음 메일을 운영하며 축적한 스팸 차단, 보안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자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베타 서비스로 출시하는 카카오메일은 향후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들과 연계성을 마련하여 고도화할 계획”이라며 “앞서 출시한 서랍, 캘린더 등과 함께 카카오톡 내 새로운 ‘도구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이용자들의 일상을 돕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