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최저가 추천하는 검색 솔루션 ‘오토마진’

가 +
가 -

e커머스 창업 전성시대다. 타업종과 비교해 실패 위험이 적고 다양한 아이템을 취급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 창업자가 몰린다. 쇼핑몰 검색 솔루션 업계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창업자를 흡수하는데 주력한다. 라이트소프트의 ‘오토마진’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위한 최저가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다.

오토마진은 마케팅에 전담 인원을 배정하기 어려운 소상공인과 소호 쇼핑몰 사업자를 위한 최저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다. 네이버 스토어팜에 등록된 상품이 최저가인지 로봇이 확인하고 24시간 원하는 판매 가격으로 변경해준다. 단순 매크로 방식과 다르게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로 클라우드 서버에서 PC, 모바일 상관없이 상품 가격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다.

기존 사업주나 마케팅 담당자가 검색 엔진에서 상품 노출을 늘리기 위해 최저가를 검색하고 반복해서 가격을 수정, 등록하던 단순 작업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자동화하고 핵심 업무에 집중하도록 돕는 디지털 프로세스 혁신을 뜻한다. 최저가 경쟁으로 운영되던 쇼핑몰은 보다 적은 인력으로 작업을 수행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조재하 라이트소프트 대표는 “최저가 노출은 온라인 쇼핑몰의 생존과 직결된다. 제품 노출을 증대하고 판매로 이어지는 확률을 높이는 방법으로 오토마진 도입을 제안한다”라며 “자동화된 최저가 솔루션은 광고비 절감은 물론 담당자는 단순 노동보다 고객응대 및 마케팅에 더 집중할 수 있다. 오토마진 도입으로 소상공인과 소호 쇼핑몰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